news

본문 바로가기

NEWS

게시물 검색
news 목록
No Title Date
9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산업부 인증 ‘2022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산업부 세계일류상품 발전심의위원회로부터 세계 최초 프로테오믹스 기술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로서 시장성 및 성장성 인정받아-       3년 간 인증 로고 부여, 유관부처 및 국책 기관이 운영하는 금융, 컨설팅 등 지원제도 참여 시 가점 부여, 금리 및 한도 우대, 할인혜택 등을 수혜베르티스 구인회 CMO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산업부가 개최한‘2022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받았다.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인증하는 ‘2022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가 개최하는 세계일류상품 발전심의위원회에서 시장성과 성장성을 심의해 향후 7년 안에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품목이 될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되며 , 3년 경과 후 매년 자격심사를 받는다. 선정된 품목은 인증 로고를 부여 받고 금융, 컨설팅, 해외 마케팅에 대해 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유관부처와 국책 기관들이 운영 중인 지원제도에 참여 시 가점 부여, 금리 및 한도 우대, 할인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올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마스토체크는 베르티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다. 국내에서 0-2기 유방암 진단에 대한 마스토체크의 유효성을 입증 받아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승인받았다. 올해 6월에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선진입의료기술로 확정돼 임상 의료현장에서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현재 국내 병원 및 건강검진센터 170 여 곳에 도입돼 있다.마스토체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민간 의료 그룹인 래플즈 메디컬 그룹(Raffles Medical Group)과 유방암 케어 및 수술 센터 솔리스(Solis Breast Care & Surgery Centre), 의료 수탁기관 이노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Innoquest Diagnostics) 등에 도입되어 싱가포르 내 40곳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검사가 제공되고 있다.베르티스 구인회 CMO(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이번 선정에 대해 “마스토체크가 해외 진출한 첫해에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뜻깊다”며 “베르티스는 아시아 프로테오믹스 리더로서 질병 진단에서 프로테오믹스 기술이 보유한 유용성을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해외 도입처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베르티스는 유방암에 이어 췌장암, 난소암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프로테오믹스 기술 기반 진단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 베르티스 연구팀은 1-3기 고등급 장액성 난소암(HGSOC) 진단에 대해 정확도 95%를 보이는 새로운 다중 바이오마커 패널 후보를 제시했으며 해당 논문은 올해 프로테옴 연구 저널(Journal of Proteome Research) 9월호에 게재된 바 있다.

2022-11-21
8

싱가포르 민간 의료 기업 래플즈 메디컬 그룹과 계약 체결…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 싱가포르 진출-     싱가포르 최대 민간 의료 기업 중 하나인 래플즈 메디컬 그룹과 마스토체크 공급 계약 체결…향후 중국, 일본, 캄보디아, 베트남 등 해외 지점에 도입 예정-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 “프로테오믹스 기반 진단 솔루션의 유용성을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해외 도입처 확대에 주력할 것”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싱가포르의 최대 민간 의료 기업으로 꼽히는 래플즈 메디컬 그룹(Raffles Medical Group)과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래플즈 메디컬 그룹이 싱가포르 내에서 운영하는 래플즈 유방 센터(Raffles Breast Centre)와 래플즈 건강검진 센터(Raffles Health Screeners) 및 30곳 이상의 의료기관에 마스토체크가 도입된다. 향후에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베트남 등 해외 지점에도 마스토체크 검사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1976년에 설립된 래플즈 메디컬 그룹은 아시아 14개 도시에 걸쳐 4개의 종합병원과 100개 이상의 의료 클리닉을 운영하는 선도적인 민간 헬스케어 기업이다. 2,7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 200만 명 이상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부터 치료까지 전 과정에 걸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래플즈 메디컬 그룹 메디컬 디렉터 청 시 키아트(Chng Shih Kiat) 박사(왼쪽)와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오른쪽)가 마스토체크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스토체크는 베르티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이다. 채혈 후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3가지 종류의 단백질 바이오마커를 측정한 정량값을 특허 받은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하는 방식으로 미량 혈액만으로 조기 유방암 여부를 진단한다. 국내에서는 0-2기 유방암 진단에 대한 마스토체크의 유효성을 입증받아 2019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승인받았다.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 여성들은 서양 여성들에 비해 치밀 유방에 해당되는 비율이 높다. 치밀유방의 경우 지방조직에 비해 유선조직의 밀도가 높아 유방X선촬영 사진에서 종양이 유방 조직에 가려져 잘 안 보일 수 있다. 마스토체크는 혈액검사 방식으로 치밀 유방의 경우에도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보인다. 또한 판독자의 주관적 판단에 따른 결과 편차 없이 일정한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젊은 연령, 가임기 여성, 임산부에서도 검사 가능하다.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프로테오믹스 기술은 정확도와 편의성이 개선된 양질의 검사를 경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질병 진단에서 프로테오믹스 기술이 보유한 유용성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향후 아시아를 도입을 확대시켜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래플즈 메디컬 그룹의 메디컬 디렉터인 청 시 키아트(Chng Shih Kiat) 박사는 “유방암은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으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곧 생존율을 높이는 길이다”며 “마스토체크 도입은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치료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한 래플즈의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선진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래플즈 유방 센터와 건강검진 센터 및 30곳 이상의 의료 클리닉에서 검사가 실시될 계획이다.”고 말했다.한편, 베르티스는 프로테오믹스와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생물정보학)를 결합하여 유방암 진단 검사와 분석 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한 임상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대표 기업이다. 2021년 10월에 미국 법인인 ‘베르티스 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고 2022년 4월 미국 샌디에고 연구소를 개소한 바 있다.

2022-09-26
7

유방암 혈액검사 마스토체크, 선진입 의료기술 확정으로 병•의원 의료 시 사용 가능 -      마스토체크, 연령 제약, 방사선 노출 없이 간편하게 조기 유방암을 높은 정확도로 판별-      7월 1일부터 기존 ‘건강검진’에서 ‘의료’까지로 용도 확대, 병•의원 등에서 검사 활성화 기대돼-      베르티스 “국내 의료현장에 프로테오믹스 기반 솔루션이 최초로 도입된 사례로 뜻 깊어”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선진입 의료기술로 확정됐다고 27일 밝혔다.마스토체크는 베르티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이다.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3가지 종류의 단백질 바이오마커를 측정한 정량값을 특허받은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하는 방식으로 미량 혈액만으로 0-2기 조기 유방암 여부를 진단한다.  혈액검사 방식으로 검사 가능 연령에 제약이 없으며, 방사선 노출 없이 간편하게 0-2기 조기 유방암 발병 여부를 높은 정확도로 판별한다.선진입 의료기술 확정으로 마스토체크는 7월 1일부터 임상 의료현장에서 유방암이 의심되는 사람 대상으로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다.  사용 가능 기간은 보건복지부가 올해 1월 개편한 신의료기술평가 유예제도에 따라 2년간이며, 사용 기간 종료 30일 이전에 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할 경우, 결과 통보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베르티스는 기존 건강검진에서 의료까지 용도가 확대된 만큼 일선 병•의원 등에서 마스토체크 검사 실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스토체크는 2019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승인받아 전국 100곳 이상의 검진기관 및 병원에 도입돼 건강검진 시 유방암 조기 진단을 위해 사용돼왔다.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이번 선진입 의료기술 확정은 마스토체크 도입 및 검사 활성화를 넘어 프로테오믹스 기술 기반 솔루션이 국내 의료현장에 최초로 도입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프로테오믹스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프로테오믹스 기술이 가진 가능성을 의료현장에서 구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프로테오믹스 기반 정밀의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베르티스는 프로테오믹스와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 Bioinformatics)를 결합하여 암 및 각종 주요 질병에 대한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고, 진단 및 분석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 기반 혈액 검사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와 팬오믹스(Pan-omics, 다차원-오믹스) 통합 분석 솔루션 PASS(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로 프로테오믹스 기술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췌장암, 난소암 등에 대한 조기 진단 솔루션에 대한 연구 개발도 진행 중이다.

2022-06-28
6

베르티스-볼크 '건강살자’, 유방암 혈액검사 ‘마스토체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가직 공무원을 이용자로 보유한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건강살자’와 제휴로 ‘마스토체크’ 검사 활성화 기대돼    <사진:  베르티스 구인회 부대표(왼쪽)과 볼크 건강살자 조은숙 부대표(오른쪽)가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볼크 ‘건강살자’와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 검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건강살자‘는 볼크가 운영하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으로 전국의 지역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들의 건강검진 패키지를 제공한다. 웹과 모바일에서 예약부터 검진결과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 2월 국가공무원노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국가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은 전국 국가직 공무원을 비롯한 ‘건강살자’ 이용자들이 혁신적인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 검사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베르티스 구인회 부대표는 “마스토체크는 유방암 검사를 필요로 하는 이들이 치밀유방 여부, 연령 등에 제약 받지 않고 정확하고 간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검사 솔루션이다“며, “건강살자 플랫폼을 통해 검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한 만큼 일선 검진기관과 병원에서 마스토체크 검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베르티스가 개발한 마스토체크는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이다.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3개의 바이오마커를 정량 측정하고 그 수치를 특허받은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해 조기 유방암 여부를 92%(특허 기준)의 정확도로 판별한다.  혈액검사 방식으로 간편하며, 유방X선촬영 시 암조직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는 치밀 유방의 경우에도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보인다.볼크 '건강살자' 조은숙 부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살자 고객들에게 기존 방식보다 편의성이 높으면서도 정확하게 유방암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검사 도입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2022-05-27
5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 전국 100개 검진기관에 도입돼 사용 확대 기대-      마스토체크, 미량의 혈액만으로 정확하게 0-2기 조기 유방암 여부 진단 -      2019년 식약처 승인 후 지속적으로 도입처 확대, 지역별 대형 검진기관 중심으로 전국 100곳에서 검사 가능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를 도입한 검진기관 및 병원이 전국 100 곳으로 확대됐다고 4일 밝혔다.마스토체크는 베르티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이다. 채혈 후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3가지 종류의 단백질 바이오마커를 측정한 정량값을 특허받은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하는 방식으로 미량 혈액만으로 0-2기 조기 유방암 여부를 진단한다.베르티스는 임상 연구를 통해 0-2기 유방암 진단에 대한 마스토체크의 유효성을 입증 받아 2019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승인 받았으며, 전국의 대형 검진 기관 중심으로 도입처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마스토체크는 치밀유방에서도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보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선 조직이 전체 유방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치밀유방인 경우 유방X선촬영 시 암조직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다. 국내 여성 10명 중 8명이 치밀유방에 해당되며, 실제 국가 유방암 검진(유방X선촬영술)을 받은 여성 중 40만여 명이 ‘판정유보’를 받는다. 판정유보는 촬영 이미지만으로 판정이 곤란한 상태여서 재촬영이 필요하거나, 이상소견이 있어서 추가 검사 또는 이전 검사와의 비교가 필요한 경우이다.마스토체크는 치밀유방 등으로 인한 판정유보 시 정확한 유방암 진단과 발견을 위한 검사로 유용하다. 임상 연구 결과, 마스토체크를 유방X선촬영과 병행했을 때, 치밀유방에서도 높은 수준의 민감도(양성 판별률)를 보였다. 특히 치밀유방(Grade3 and 4)에서 유방X선촬영과 마스토체크 병행 시의 민감도는 93.0%로 유방X선촬영 단독 시의 59.2% 대비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마스토체크는 검진 기관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이 가능한 혈액 검사 방식으로 유방암 검진이 보다 활성화되고 정확해지도록 돕는 혁신적인 검사 솔루션이다”며, “건강검진 등으로 유방암 검사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는 시기인 만큼 주요 검진기관 및 병원과 협력해 마스토체크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 검사가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베르티스는 마스토체크 홈페이지를 통해 유방암과 마스토체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별 검사가능 기관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스토체크 홈페이지 http://www.mastochec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05-04
4

해당 기사는 뉴시스 홈페이지에서 기사 제목 혹은 '마스토체크'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2021.09.14. 유방암 조기진단 서비스 진화…"1㎖ 혈액으로 92% 진단"  *뉴스는 저작권법 제4조 1항 1호에 의거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자율규정에 따라 해당 기사의 직접링크를 제공해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해당 기사는 뉴시스 홈페이지에서 기사 제목 혹은 '마스토체크'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9-14
3

해당 기사는 매경헬스 홈페이지에서 기사 제목 혹은 '마스토체크'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경헬스 2021.08.12. [기획] 의료현장 속 AI 진화 ③프로테오믹스 기술과 AI의 융합 ‘베르티스’  *뉴스는 저작권법 제4조 1항 1호에 의거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자율규정에 따라 해당 기사의 직접링크를 제공해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해당 기사는 매경헬스 홈페이지에서 기사 제목 혹은 '마스토체크'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8-12